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올해도 다시 야구! 발달장애 청소년 E.T 야구단 활동 일지 (8화)

  • 2024.06.05
  • By 콘텐츠팀
발달장애 청소년 E.T 야구단 활동 일지 - 8화

 

안녕하세요. 기부자님. E.T야구단의 새로운 자원봉사자 장정웅입니다.

저는 기부자님 덕분에 E.T야구단을 알게 되었고 이렇게 인연이 되어 봉사활동까지 하게 되었습니다지난 6월 1일 토요일 저의 첫 봉사활동 날E.T야구단에 대한 첫 인상은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야구에 정말 진심이고 열정을 다해 참여하는 야구단원들, 잘 갖추어진 장비와 훈련장, 그리고 감독님과 코치님까지 단순 스포츠 활동을 넘어 전문적인 훈련으로 진행되고 있어 저도 진지하게 임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  E.T 야구단 훈련장과 단원들


복지관으로 모이기로 한 단원들이 모두 모이면 담당 선생님께서는 차량으로 안전하게 훈련장으로 이동시켜주셨습니다. 훈련장에 도착하니 늦잠을 자서 유니폼을 입고 오지 못한 단원들이 있었는데요유니폼을 입지 않은 지원, 지유, 철수단원에게 감독님께서는 유니폼을 입고 오지 않았다는 것은 야구훈련을 받을 자세가 되어 있지 않는 것이다, 앞으로 유니폼을 입고 오지 않는다면 훈련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크게 혼을 내셨습니다.

단원들은 늦지 않고 꼭 유니폼을 입고 오겠습니다!!”라고 하며 훈련에 대한 마음가짐을 달리 한 것 같습니다.
 

 
▲  훈련을 준비하는 E.T 야구단 단원들


부상 예방과 체력 증진을 위한 기초체력증진훈련이 첫 번째로 진행되었습니다.

체력훈련이 끝난 후에는 잠깐의 쉬는 시간이 있어서 야구단원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제가 남자여서 그런지 단원들이 관심을 주지 않았었는데 기아 타이거즈의 경기 이야기를 꺼내니 모든 단원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경기를 중계해주었습니다. 잠깐이었지만 단원들의 엄청난 야구 사랑을 느꼈습니다.
 

 
▲  스로윙 훈련을 하는 E.T 야구단 단원들


또 훈련 시작 후에 공을 던지는 스로잉 훈련, 땅볼을 잡는 수비 훈련, 다양한 캐치 자세, 공격 시 스윙 훈련 등 교류전을 위한 만반의 준비로 종수, 지원, 도훈, 철수, 진성 단원에게 특별 집중훈련도 진행되었습니다.
 


▲  스로윙 훈련을 하는 E.T 야구단 단원들


감독님께서 오늘 훈련에 더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칭찬을 많이 해주셨는데지난 교류전의 패배와 629일 교류전을 앞두고 있어 달라진 눈빛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  스윙 훈련을 하는 E.T 야구단 단원들


다양하고 전문적인 기술들을 도와주시는 전문적인 훈련 감독님과 코치분들 지도 아래서 모든 선수들이 힘든 기색 없이 웃으면서도 진지하게 훈련하는 모습을 보고 이것이 기부의 선순환이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E.T 야구단 단체사진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훈련 장비와 좋은 장소, 훈련 코치분들의 교육을 받아서 좀 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앞으로 E.T 야구단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부자님.

 


#고향사랑기부제 #고향사랑기부 #연말정산 #세액공제 #지정기부 #ET야구단

좋아요
초기화 버튼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