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 몰아보기_아동·청소년 복지 2편

  • 2024.12.09
  • By 콘텐츠팀

기부자가 직접 기부금의 용도를 선택할 수 있는 지정기부. '그런데 지정기부... 나날이 종류가 많아지는데, 도대체 어디에 기부를 해야하지..?!'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 몰아보기!

오늘은 아동/청소년 분야 지정기부 2가지를 소개합니다.

✨핵심 요약!
1️⃣ 아동·청소년 지정기부 한눈에 몰아보기!
2️⃣ 안성 장거리 통학 청소년 아침 간편식 프로젝트, 5만 1천 명 영암군 24년 만에 소아과 열다

 


 

경기 안성, 장거리 통학 청소년을 위한 아침 간편식 프로젝트


출근으로 바빠 아침을 못 챙기는 가정, 부모가 없는 가정 등 저마다의 사연으로 오늘도 아이들은 주린 배를 애써 참으며 등교합니다. '일부러 아침을 안 먹는 사람도 많은데?', '학교에서 점심도 주는데 뭘 아침까지'라는 어른들의 차가운 시선은 아이들을 더욱 힘들게 하죠.

질병관리청 청소년 건강 행태 조사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청소년 주 5회 이상 아침식사 결식률이 급속도로 증가해 41.1%(2023년)에 이르렀습니다.

질병관리청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침식사를 거르는 아이들에게서 미량영양소 부족과 충동적인 간식 섭취, 지방 섭취 증가 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발견되었죠.

국내외 다양한 연구결과에서는 학생들의 인지능력 향상과 정서 안정에 아침식사가 도움이 된다고 밝혀진 바 있습니다. 이처럼 청소년기 규칙적인 아침 식사는 적절한 영양 공급 및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안성 학생 아침 간편식 시범사업 (©안성시)


안성시는 9월 10일 서운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3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성 관내 로컬 농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간편식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고 관내 가공 업체 육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간편식 시범사업을 진행 중인데요. 이를 고향사랑기부제로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더 이상 아이들이 아침을 굶는 날이 없도록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하고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안성시 지정기부에 동참해 주세요!

▶ 장거리 통학 청소년을 위한 아침 간편식 프로젝트

 

5만 1천 명 영암군, 24년 만에 소아과 열다!

 

소아과 오픈런 새벽 대기 진료 대란 속, 20년 동안 소아청소년과 병원 및 전문의가 없었던 영암군의 아이들 역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영암군의 6,023명의 아이들은 왕복 2시간 거리인 목포, 광주 등 다른 도시로 가야만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을 수 있죠. 영암군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정기적인 병원 방문이 필요하거나 위급한 상황에 당장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가벼운 진료를 보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영암군은 의료복지 사각지대에서 벗어나, 영암군 아이들이 공정한 의료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진료 권리를 제공했습니다!
 


▲ 영암 고향사랑기부제 소아과 오픈


아이들이 아프더라도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게 영암군 보건소와 삼호보건지소에 소아청소년과 진료 인력을 배치하고 소아 진료에 필요한 설비들을 확충 및 운영하고 있죠. 하지만 이 보건소를 위지하기 위해서, 앞으로 아이들이 진료를 당연하게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 여러분의 고향사랑기부가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소중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영암군을 만들어 주세요!

▶ 5만 1천명 영암군, 24년만에 소아과 열다 모금함

 

#고향사랑기부제 #고향사랑기부 #연말정산 #세액공제 #답례품

좋아요
초기화 버튼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